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제거래 피해 예방과 해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이 함께 합니다.

배송/통관 조회

쇼핑몰 직접배송 상품의 진행상황은 운송장번호(Tracking ID 또는 Tracking Number)로 배송업체(UPS, FEDEX, USPS 등)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고, 배송대행은 업체에 문의해 운송장번호를 확인 후 배송상황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01
  • 배송/통관 조회 관련 아이콘1
  • 운송장번호와 배송업체는쇼핑몰 주문내역에서 확인

    배송대행의 경우, 배송대행 업체에 문의

02
  • 배송/통관 조회 관련 아이콘2
  • 배송업체 사이트에서 배송 상황(시간, 위치) 조회

    배송대행의 경우, 배송대행 업체에 문의

03
  • 배송/통관 조회 관련 아이콘3 :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1878
  • 수입통관절차 진행 상황은,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의 “정보조회 - 수입화물진행정보”에서 운송장번호로 조회

쇼핑몰에서 운송장번호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재고를 확보하지 못해 주문이 취소됐거나 간혹 사기 쇼핑몰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즉시 적절한 조치가 필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 유니패스 바로가기

조회방법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조회 란이 있습니다. 조회 또는 운송장 통지 번호란에 번호를 최대 25자리로 한 줄에 하나 씩 입렵합니다.

UPS (한국어 지원)

UPS 바로가기

FedEx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중앙열 가운데에 화물 배송 조회란이 있습니다. 최대 30개의 FedEx 배송조회번호를 입력 하실 수 있습니다.

FedEx (한국어 지원)

FedEx 바로가기

USPS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왼쪽상단 로고아래에 Tracking란이 있습니다 그곳에 배송조회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USPS (영어만 지원)

USP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