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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 피해 예방과 해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이 함께 합니다.

이용안내

상담안내

상담 신청 범위

  • 해외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 불만 및 피해

상담 대상이 아닌 분야

  • 국내 구매대행업자 또는 배송대행업자와 발생한 분쟁은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해외쇼핑몰 주문 취소 조건은 개별 약관이 우선합니다. 주문 2주 이내에는 미배송으로 보기 힘들며, 오배송 된 경우 먼저 사업자와 반송 조건 협의 후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국제거래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상담 전 유사한 사례가 있는지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상담 대기자가 많아 ‘품목별 상담사례 찾기’와 ‘자율분쟁해결’ 자료 검색을 통해 우선 궁금증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 접수

  • 국제거래와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어 상담을 접수하고자 하실 때에는 ‘상담신청’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담 업무절차

  • 접수된 상담 건에 대하여 전문 상담원이 거래조건, 사이트 등을 검토한 후 해결방안을 상담해 드리며, 상담과정에서 해외 MOU 기관 협력이 필요한 사항은 해당 국가 소비자기관으로 이관하여 피해해결을 지원합니다.

나의 인터넷상담

자물쇠 이미지
  • 상담 답변은 날짜를 설정하신 후 상담신청 시 작성하셨던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은 조속한 시일이내 처리하나 피해 내용에 따라 사실관계 확인을 위하여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