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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소비자옴부즈맨, 소비자 권리 침해 혐의로 핀에어 (Finnair) 제소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핀란드 소비자옴부즈맨, 소비자 권리 침해 혐의로 핀에어 (Finnair) 제소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53 등록일 2017-10-11 11:20:00
분류 국외 출처 핀란드 경쟁소비자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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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소비자옴부즈맨, 소비자 권리 침해 혐의로 핀에어 (Finnair) 제소

 

핀란드 소비자옴부즈맨 (Finnish Consumer Ombudsman)은 예기치 않은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항공편이 취소 또는 지연되었을 경우, 법적 기준에 따른 표준 보상금보다 적은 금액을 소비자에게 제공한 Finnair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음.

핀란드 소비자옴부즈맨은 Finnair의 이 같은 행위가 항공기 결항 또는 지연에 따른 소비자 피해 구제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항공사의 의무와 소비자의 권리를 제대로 고지하지 않은 Finnair의 행위 역시 부당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음.

2015년 가을부터 시작된 조사 결과, Finnair는 항공기 결항 또는 지연이 발생했을 때,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 운항 시간과 거리에 따라, 250-600 유로의 표준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규정한 EU의 관련 법령을 어기고, 이보다 적은 금액을 바우처나 현금의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했으며, 소비자의 보상 규정 문의에 대해서도 기만적인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음.

 

출처: 핀란드 경쟁소비자국 2017.9.27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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