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청 안내

상담안내

상담 신청 범위

  • 해외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해외 직구 등을 통해 구매, 이용하는 과정에서 소비자 불만 및 피해가 발생하였으나,
  • 국내에 연락 가능한 불만처리 창구(고객센터 등)를 사업자가 운영하지 않는 경우

상담 대상이 아닌 분야

  • 국내 사업자(구매대행 또는 배송대행 업체가 국내사업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포함)와 발생한 분쟁
  • 국내에 연락 가능한 고객센터 등 불만 처리 창구를 운영하는 해외 사업자와의 분쟁
    ※ 상기 사항에 해당하는 분쟁은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 바랍니다.

상담 접수 전 유사한 사례가 있는지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상담 접수량이 많아 답변까지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품목별 상담사례 찾기’와 ‘자율분쟁해결’ 자료검색을 통해 우선 궁금증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해외쇼핑몰 주문 취소 조건은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문 2주 이내에는 미배송으로 보기 힘들며, 오배송 된 경우 먼저 사업자와 반송 조건 협의 후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상담 접수

  • 국제거래와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어 상담을 접수하고자 하실 때에는 ‘상담신청’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대리를 통하여서만 상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담 업무절차

  • 접수된 상담 건에 대하여 전문 상담원이 거래조건, 사이트 등을 검토한 후 해결방안을 상담해 드리며, 상담과정에서 해외 MOU 기관 협력이 필요한 사항은 해당 국가 소비자기관으로 이관하여 피해해결을 지원합니다.

나의 인터넷상담

  • 상담 답변은 상담신청시 인증하셨던 SNS(또는 디지털원패스)계정으로 로그인 하시고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은 조속한 시일이내 처리하나 피해 내용에 따라 사실관계 확인을 위하여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