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쟁시장국,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항공편 취소 및 소비자 피해 구제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도록 항공사들에게 요구
영국 경쟁시장국 (CMA)은 민간항공국 (CAA)과 공동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항공편 취소로 인해 피해를 입은 승객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신속히 제공할 것을 요구하는 공개 서한을 항공사들에게 발송했음. CMA의 이러한 조치는 항공편 지연이나 결항과 관련하여 소비자의 권리를 명시한 관련 규정에 의거한 것임. 관련 규정에 따르면, 승객들은 자신들이 예약한 항공편이 정시에 출발하는지 등의 여부를 항공사들로부터 사전에 충분히 고지 받아야 하며, 항공사들은 승객들의 불편이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을 제공해야 함.
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2022.7.21.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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