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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동향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지부,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위탁 수하물 지연이나 분실 피해를 입었다면 이렇게 하세요”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지부,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위탁 수하물 지연이나 분실 피해를 입었다면 이렇게 하세요”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21 등록일 2022-08-01 13:29:38
분류 국외 출처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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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지부,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위탁 수하물 지연이나 분실 피해를 입었다면 이렇게 하세요”
 

인력 부족 등으로 인하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Schiphol) 국제공항에서 위탁 수하물 지연이나 분실 관련 민원이 급증하는 가운데,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지부 (ECC Netherlands)가 소비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을 발표했음. ECC Netherlands에 따르면, 위탁 수하물 지연이나 분실 등의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항공사들은 관련 규정에 의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함. 구체적으로, 위탁 수하물 지연이나 분실 피해를 입은 승객에게 항공사는 세면도구, 수영복, 선크림, 속옷, 의류 등이 담긴 비상용 개인 생필품 키트를 제공해야 하며, 생필품을 직접 구매한 승객에게는 구입 가격을 환급하여야 함. 항공사가 위탁 수하물의 소재를 21일 이내에 파악하지 못하거나, 위탁 수하물의 분실 사실을 승객에게 통보한 경우라면, 승객은 해당 항공사에 개인당 최대 1,280유로의 보상을 청구할 수 있음.
 

출처: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 지부 2022.7.27.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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