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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리콜정보

(주)구들장, 전기온수매트(GDJ-W2) 자발적 무상 교환 실시 상세보기 - 제품명, 등록일, 품목, 구분, 판매현황, 제품내용,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 제품사진 제공
(주)구들장, 전기온수매트(GDJ-W2) 자발적 무상 교환 실시
제품명 (주)구들장, 전기온수매트(GDJ-W2) 자발적 무상 교환 실시 등록일 2015-03-09
품목 가전제품 및 정보통신기기 구분 처리속보
제품내용
(주)구들장, 전기온수매트(GDJ-W2) 자발적 무상 교환 실시

  ㈜구들장이 자사가 판매하는「전기온수매트(GDJ-W2)」일부 제품에서 호스가 파열돼 누수가 발생하자 자발적으로 교환 조치를 실시한다.
 
일부 제품 사용 중 호스 파열로 누수 발생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전기온수매트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보일러에 연결된 호스가 파열돼 온수가 누수 되면서 화상을 입었다는 사례가 2015년 1월 이후 현재까지 총 3건 접수되자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해당 제품은 자연순환방식*의 제품으로 보일러와 매트를 연결해 주는 호스가 꺾인 채로 사용될 경우 물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아 압력이 상승하여 파열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히터에서 물을 가열하면 압력이 생기고, 이 압력에 의해 물이 순환되는 방식
  전기온수매트는 호스가 꺾이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호스가 꺾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도 압력상승으로 인한 파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이 필요했다.


(주)구들장, 자발적 제품 교환 실시

  ㈜구들장은 2014.10.1.~2015.1.15.까지 판매된 제품 약 5만여 개에 대하여 사용 중 호스가 파열된 제품에 대해 매트를 교환 해주기로 했다.
  또한, 향후 생산되는 제품은 호스가 꺾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온도조절기에서 압력을 감지하여 호스가 파열되기 이전에 제품의 작동을 멈출 수 있도록 하고, 안전과 관련한 주의사항 문구를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보일러에 부착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호스에 문제가 있으면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하여(1644-9220) 매트를 교환받고, 사용 중에는 호스가 꺾이지 않도록 사용해야 한다.
 

  • 조치사유: 호스 파열로 누수 발생
  • 대상제품 : 구들장「전기온수매트(모델명 : GDJ-W2)」
  • 대상범위 : 2014.10.1 ~ 2015.1.15까지 판매된 약 5만여 개 제품
  • 조치내용 : 사용 중 호스 파열 현상 발생되는 제품에 대해 매트 무상 교환
  • 문의처 : ㈜구들장 1644-9220
     
한국소비자원 캐릭터
  • 출처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파일 안전감시속보(구들장).hwp안전감시속보(구들장).hwp

출처

출처 - 제공기관, 출처URL 제공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안전감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