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해외리콜정보

한일전기(주)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 물통 무상 교환 안내 상세보기 - 제품명, 등록일, 품목, 구분, 판매현황, 제품내용,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 제품사진 제공
한일전기(주)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 물통 무상 교환 안내
제품명 한일전기(주)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 물통 무상 교환 안내 등록일 2015-05-13
품목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 구분 처리속보
제품내용
한일전기(주)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 물통 무상 교환 안내

   한일전기(주)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의 물통 조립부로 물이 유입되는 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교환 조치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가습기 사용 중 물통 하단 조립부에서 본체 등으로 물이 흘러들어 단자부에 부식이 발생했다는 사례가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해당 제품의 물통을 분리하여 세척하거나 물에 담글 때 조립부 밑면 틈새로 물이 유입되었다가 조립 사용 중에 물통 기판부와 본체 단자부로 물이 흘러들어 갈 경우 부식, 작동불량 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한일전기(주)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 물통 무상 교환 안내 >

제품사진(가습기)

 

  • 조치사유 : 세척 시 물통 조립부로 물이 유입된 후 본체로 흘러들어 부식 등 초래
  • 대상제품 : 한일전기(주)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HAM-250, HAM-260HK, HAM-2015 등 3개 모델)
  • 대상범위 : 2014. 7. ~ 2015. 2. 25. 생산된 약 34,844대
  • 조치내용 : 물통을 개선품으로 교환
  • 문 의 처 : 한일전기(주) 고객센터 ☎ 1588-1183
     
한국소비자원 캐릭터
  • 출처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파일

출처

출처 - 제공기관, 출처URL 제공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안전감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