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내용 |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아이더(Eider)가 자사 등산화(14 F/W 쿠푸, S/T:DUS14G32)에 대해 자발적으로 무상수리 조치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동 제품 사용 중 등산화 뒤꿈치 부위에 위치한 웨빙(webbing)고리*에 다른 쪽 신발의 아이젠(eisen)이 걸려 넘어지면서 부상을 입었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 웨빙(webbing)고리 : 튼튼한 직물로 된 띠로 등산화를 벗고 신을 때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기능을 함.
조사결과, 웨빙고리는 뒤꿈치 맨 위쪽에 위치해 있으며 가로로 넓게 벌어져 있어 보행 시 아이젠 등 외부 노출물에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아이더(Eider)에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하여 2014.2.27.~ 2015.4.7.까지 판매된 해당 등산화3,722족에 대하여 소비자 요청 시 웨빙고리를 무상으로 오무려서 재봉처리하기로 하였다.
<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
수리 전 웨빙고리 |
수리 후 웨빙고리 |
 |
 |
- 조치사유 : 웨빙(webbing)고리에 아이젠 등이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음.
- 대상제품 : ㈜아이더(Eider) 등산화 14 F/W 쿠푸(S/T:DUS14G32)
- 대상범위 : 2014. 2. 27.∼2015.4.7.까지 판매된 제품 3,722족
- 조치내용 : 웨빙고리 재봉처리
- 문 의 처 : ㈜아이더(Eider) 소비자상담실(☎1644-77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