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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리콜정보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상세보기 - 제품명, 등록일, 품목, 구분, 판매현황, 제품내용,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 제품사진 제공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제품명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등록일 2015-12-23
품목 스포츠 및 취미용품 구분 처리속보
제품내용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아이더(Eider)가 자사 등산화(14 F/W 쿠푸, S/T:DUS14G32)에 대해 자발적으로 무상수리 조치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동 제품 사용 중 등산화 뒤꿈치 부위에 위치한 웨빙(webbing)고리*에 다른 쪽 신발의 아이젠(eisen)이 걸려 넘어지면서 부상을 입었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 웨빙(webbing)고리 : 튼튼한 직물로 된 띠로 등산화를 벗고 신을 때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기능을 함.

조사결과, 웨빙고리는 뒤꿈치 맨 위쪽에 위치해 있으며 가로로 넓게 벌어져 있어 보행 시 아이젠 등 외부 노출물에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아이더(Eider)에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하여 2014.2.27.~ 2015.4.7.까지 판매된 해당 등산화3,722족에 대하여 소비자 요청 시 웨빙고리를 무상으로 오무려서 재봉처리하기로 하였다.
 

< ㈜아이더(Eider) 등산화 웨빙(webbing)고리 무상수리 조치 안내 >
 

수리 전 웨빙고리 수리 후 웨빙고리
수리전 이미지 수리후 이미지
  • 조치사유 : 웨빙(webbing)고리에 아이젠 등이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음.
  • 대상제품 : ㈜아이더(Eider) 등산화 14 F/W 쿠푸(S/T:DUS14G32)
  • 대상범위 : 2014. 2. 27.∼2015.4.7.까지 판매된 제품 3,722족
  • 조치내용 : 웨빙고리 재봉처리
  • 문  의  처 : ㈜아이더(Eider) 소비자상담실(☎1644-7781)
한국소비자원 캐릭터
  • 출처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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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출처 - 제공기관, 출처URL 제공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안전감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