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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리콜정보

녹이 발생한 냄비 교환 또는 환불 조치 상세보기 - 제품명, 등록일, 품목, 구분, 판매현황, 제품내용,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 제품사진 제공
녹이 발생한 냄비 교환 또는 환불 조치
제품명 녹이 발생한 냄비 교환 또는 환불 조치 등록일 2016-05-18
품목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 구분 처리속보
제품내용
녹이 발생한 냄비 교환 또는 환불 조치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선우실업(주)에서 수입·판매하는 실리트 냄비를 사용하던 중 냄비 테두리에 녹이 슬었다는 위해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우리나라 설거지 문화 특성상 세척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엎은 채로 보관하여 남아있는 물기가 테두리 안쪽으로부터 스며들면서 코팅되지 않은 테두리에 부식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우리원에서는 선우실업(주)에 시정을 요구하였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하여 녹이 발생한 제품에 대하여 해당 제품의 냄비 테두리를 에나멜로 코팅 처리한 개선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실시하였다.
 

 < 실리트 냄비 개선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 안내 >

실리트 냄비 제품 사진
  • 조치사유 : 냄비 사용 중 테두리에 녹이 발생함.
  • 대상제품 : 2015.1.26.~2015.5.에 GS홈쇼핑 또는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된 실리트 레드매직 플러스 냄비 중에서 녹이 발생한 제품
  • 조치내용 : 회수 및 교환 또는 환불
  • 연락처 : 선우실업(주) 본사 또는 구매처
한국소비자원 캐릭터
  • 출처 소비자안전국 안전감시팀
파일

출처

출처 - 제공기관, 출처URL 제공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안전감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