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에서는 (주)아이레보에서 제조·판매하는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H101)이 추운 겨울철에 작동멈춤으로 문을 열 수 없다는 제보가 CISS로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겨울철 내·외부 기온차 및 주위환경에 의한 결로현상으로 디지털 도어록 내부 기판에 물방울이 발생하고, 그 수분이 내부기판에 영향을 미쳐 디지털도어록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주)아이레보에 디지털도어록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 주택 출입이 불가능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 설치된 디지털도어록에 대하여 안전조치를 취해줄 것을 권고하였고, (주)아이레보는 이를 수용하여 H101모델이 설치된 주택을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 후 기판교환 등 무상서비스(‘아이레보 고객 안전캠페인’)를 하기로 하였다.
동 캠페인은 2012년 1월부터 2014년 1월까지 판매한 H101모델 18,972대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 작동멈춤 조치 안내>
o 제품명 :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 (제조원 : (주)아이레보)
o 모델명 : H101
o 대상범위 : 2012.1 ∼ 2014.1까지 판매된 18,972개
o 조치내용 : 안전점검 후 기판교환 등 무상서비스 실시
o 조치기간 : 2014. 3. 31 ∼ 6. 30 (3개월)
o 문의처 : (주)아이레보 서비스센터(1544-3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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