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프라임「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자발적 교환·환급 실시 | |||||||||
---|---|---|---|---|---|---|---|---|---|
제품명 | ㈜현대프라임「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자발적 교환·환급 실시 | 등록일 | 2014-11-10 | ||||||
품목 | 의약(외)품 및 의료용품 | 구분 | 처리속보 | ||||||
제품내용 |
㈜현대프라임「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자발적 교환·환급 실시
- 열냉각시트 내부에 곰팡이 발생 - ㈜현대프라임이 자사「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에서 곰팡이가 발생해 환급이나 개선된 제품으로 교환을 실시한다. 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 일부 제품에서 곰팡이 오염 발견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현대프라임「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를 사용하려고 개봉했더니 시트 내부에 곰팡이가 발생해 있었다는 정보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소비자가 보유한 제품(유통기한 : 2015.8.15)에서 곰팡이 오염을 확인했다. 또한 시중 약국에서 직접 구입한 제품(유통기한 : 2015.8.10) 일부에서도 곰팡이 오염을 발견했다. 시트 내부에 곰팡이 포자가 스며들어 증식한 것으로 추정 해당 제품은 중국에서 생산됐는데 비위생적인 제조·공정 환경 및 품질 관리로 곰팡이* 포자**가 젤리 상태의 시트 내부에 스며들어 증식해 곰팡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자발적 시정조치 한국소비자원은 인체에 유해한 곰팡이로 인한 2차 감염을 우려해 ㈜현대프라임에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을 회수하고 기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환급 등의 조치를 권고했다. ㈜현대프라임은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해 해당 제품의 수입(중국)을 중단하고 유통 및 보관 중인 제품도 전량 회수 후 폐기하기로 했다. 또한 기 판매된 제품은 환급 하거나 국내에서 생산된 신제품으로 교환 조치하기로 했다.(2014년 10월부터 국내 생산 실시) ㈜현대프라임 로보카폴리 열냉각시트 환급·교환 조치 안내
|
||||||||
파일 |
![]() ![]() |
출처
제공기관 | 한국소비자원 안전감시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