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해외리콜정보

삼성전자(주) 김치냉장고, 서랍 레일부 녹 발생에 대한 무상 서비스 안내 상세보기 - 제품명, 등록일, 품목, 구분, 판매현황, 제품내용,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 제품사진 제공
삼성전자(주) 김치냉장고, 서랍 레일부 녹 발생에 대한 무상 서비스 안내
제품명 삼성전자(주) 김치냉장고, 서랍 레일부 녹 발생에 대한 무상 서비스 안내 등록일 2017-03-03
품목 가전제품 및 정보통신기기 구분 처리속보
제품내용
삼성전자(주) 김치냉장고,
서랍 레일부 녹 발생에 대한 무상 서비스 안내

  한국소비자원은 삼성전자(주)에서 생산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서랍 레일부에서 녹이 발생하였다는 사례가 접수되어 제조사와 협의한 결과, 레일부에 김치국물이 튀거나 떨어져 장기간 닦지 않고 방치 시 레일부에 녹이 발생 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녹 발생이 제품의 안전문제는 아니지만 소비자 만족을 위해 아래와 같은 무상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 삼성전자(주)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무상서비스 안내 >

  • 대상 제품 :  2013년6월∼2016년12월에 생산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 용량 : 310ℓ ∼ 327ℓ
    - 대상 모델 : 모델명이 RQ33, ZS31, ZS33 으로 시작하는 제품
    * 제품 내부의 표시라벨에서 용량, 모델명, 제조년월 확인 가능
  • 조치 사유 : 서랍 레일부에 김치국물 유입 후 장기간 방치 시 녹 발생 우려
  • 조치내용 : 레일부 녹 발생으로 A/S를 요청 시, 제품 점검 후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 조치 기간 : 2017. 3. ∼
  • 문의처 :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 ☎ 1588-3366
한국소비자원 캐릭터
  • 출처 위해정보국 위해관리팀
  
파일

출처

출처 - 제공기관, 출처URL 제공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위해관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