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사례

[분쟁조정 사례] 이너웨어 세트로 추정되는 블라우스 청약철회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분쟁조정 사례] 이너웨어 세트로 추정되는 블라우스 청약철회 요구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2964 등록일 2015-11-27 16:04:24
거래국가 피해유형 계약불이행 (불완전 이행) 품목 의류ㆍ신발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를 통해 주문한 블라우스를 수령하여 블라우스 안쪽에 스냅단추가 있는 것을 확인함.
이에 소비자는 이너웨어와 세트인 블라우스로 보이며, 이너웨어가 함께 배송되지 않은 것은 사업자의 과실이라며 보상을 요구함.


[처리결과]
소비자는 블라우스 안쪽에 스냅단추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이너웨어와 함께 구성된 제품인 것으로 추정되나 이너웨어 없이 블라우스만 배송되었고,
이너웨어 없이 판매하면서도 이에 대한 공지를 하지 않은 것은 사업자의 과실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사업자가 이너웨어가 포함된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거나 구입가 환급 등을 보상할 것을 요구함.

사업자는 해외브랜드 제품의 경우 제품 안쪽에 이너웨어 고정용 스냅단추가 부착되는 경우가 있으며, 해당 제품 판매 당시에 이너웨어와 함께 구성된 제품으로 고지한 사실이 없고,
제조업체에 이 사건 제품이 이너웨어와 함께 구성된 제품이 아님을 확인하여 안내하였음에도 소비자가 납득하지 못한 것이라고 밝힘.
제품하자를 인정하지 아니고 소비자의 주장을 수용할 수 없다고 답변하여,  사건 분쟁조정 신청에 대하여는 조정하지 아니함.

 
다음글 [분쟁조정 사례] 시계 검수미흡으로 인한 손해배상 요구
이전글 면세범위 초과하는 시계의 불량으로 인한 반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