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구매대행사이트에서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마트워치를 구입하고 신용카드 5개월 할부로 대금 257,300원을 결제함.
배송조회 결과 계속해서 해외 배송중이라고만 나타나고 배송이 지연되어 고객센터로 지속적으로 연결을 시도하였으나 연결이 되지 않고, 사이트 내 문의게시판에 문의글을 올려도 아무런 답변이 없음.
소비자는 주문 취소 및 구입가 환급을 요구함.
[처리결과]
한국소비자원에서 사업자에게 해명을 요청하자 사업자는 서면으로 대금 257,300원에 대해 신용카드사에 카드결제 취소를 접수하였다고 답변함.
소비자에게 결제취소 사실을 확인 후 종결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