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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제품 반품에 따른 부당 수수료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제품 반품에 따른 부당 수수료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350 등록일 2016-08-31 11:19:50
거래국가 피해유형 위약금 · 수수료 부당 청구 및 가격 불만 품목 가사용품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구매대행 사업자를 통해 스팀클리너를 구입하며 대금 84,200원을 신용카드 결제하고 10일 후 제품을 수령하였으나 110V 전용 제품으로 사용이 불가한 것을 확인함.
구매 페이지에 110V 전용 제품이라는 안내가 없었음을 이유로 사업자에게 반품을 요청하였으나 사업자는 고객 게시판에 반품을 할 수 없음을 고지하고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음.
이에 소비자는 내용증명을 발송하고 제품을 반품하였으나 사업자는 제품에 결함이 발생하였다며 반품비 30,000원을 요구함. 소비자는 배송한 상태 그대로 반송하였음을 주장하며 구입가 환급을 요구함.

 

 

[처리결과]

한국소비자원의 중재를 통해 사업자가 새제품을 소비자에게 재발송하기로 하고, 소비자가 이에 동의하여 종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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