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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하자있는 스커트의 반품 거부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하자있는 스커트의 반품 거부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4090 등록일 2016-08-31 11:30:23
거래국가 피해유형 제품하자 · 품질 · AS 품목 의류ㆍ신발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스커트를 구입하고 대금 701,200원을 신용카드 결제함.
제품 수령 후 확인한 결과 사이즈가 맞지 않고, 여러 번 접혀 주름이 지는 등 제품 상태가 불량하여 다음날 반품 및 구입가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구매대행 사업자는 판매처의 반품 기간이 짧아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거부함.

 

 

[처리결과]

한국소비자원은 구매대행 사업자에게 해외구매대행 제품이더라도 국내 통신판매업 신고 후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청약철회에 대한 의무를 부담함을 안내하고 중재함.
사업자는 최소한의 국제배송비 9,900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하겠다고 하였고, 소비자가 이에 동의하여 종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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