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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110V 전압에 관해 고지가 없던 상품에 대한 교환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110V 전압에 관해 고지가 없던 상품에 대한 교환요구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2895 등록일 2016-08-31 11:38:52
거래국가 피해유형 표시 · 광고 품목 가사용품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쉐프쿠커를 구입하고, 배송비(13,500원)을 포함한 대금 245,000원을 신용카드 결제함.
제품을 수령한 결과 110V 전용 제품이 배송되어 변환 어댑터를 사용하여 사용하였으나 사용 중 펑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기기가 손상됨.
소비자는 제품 구입 당시 110V 전압 표시가 없었고 변압기를 이용하여 사용해야한다는 안내가 없어 발생한 사고임에 따라 구매대행 사업자의 사과와 220V 제품으로의 교환을 요구함.

 

 

[처리결과]

구매대행 사업자는 반품 기한이 경과하여 판매자에게 반품을 하지 못하지만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반품할 경우 114,550원을 환급해주겠다고 답변함. 이에 소비자가 동의하고 제품을 반품하여 114,550원을 환급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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