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사례

하자있는 제품에 대한 대금 환급 거부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하자있는 제품에 대한 대금 환급 거부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5753 등록일 2016-08-31 12:00:50
거래국가 피해유형 취소 · 환불 · 교환 지연 및 거부 품목 의류ㆍ신발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오픈마켓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구매대행 사업자를 통해 스웨터를 구입하고 772,500원을 결제함. 제품을 수령한 후 확인해보니 포장 상태 및 제품 상태가 불만족스러워 당일 반품 접수하고 익일 제품을 반송하였으나 구매대행 사업자는 자사 반품규정인 구매시점으로부터 2주 이내를 경과하여 대금 환급이 불가하다고 답변함. 소비자는청약철회에 따른 구입가 환급을 요구함.

 

 

[처리결과]

한국소비자원에서 오픈마켓과 구매대행 사업자에 해명을 요청한 결과, 오픈마켓은 구매대행 사업자와 협의하여 환급을 진행하겠다고 답변하였고, 구매대행 사업자는 왕복 배송비 및 관세를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을 전제로 구입가 환급을 하겠다고 답변함. 소비자가 이에 동의함에 종결함.

다음글 하자있는 제품의 무상 교환 요구
이전글 하자있는 제품에 대한 해외배송료 없는 교환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