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인터넷 포털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사이트에서 휴대전화 액세서리를 구입하고 대금 95.99 유로를 신용카드로 결제함. 이후 주문 내역도 확인되지 않고 게시판, SNS 등 어디에 문의해도 답변이 없으며 제품도 받지 못함.
[처리결과]
인터넷 사이트의 신뢰도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조회한 결과, 위험한 사이트로 평가되지는 않음. 사업자 주소지는 미국 캘리포니아(CA)로 기재되어 있으나 배송지연, 연락두절 상황이므로 신용카드사를 통한 불만 제기 방법(charge back 서비스)을 안내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주문 정보를 제공받아, 해당 사이트에 소비자 불만 내용을 전자우편으로 발송함. 소비자는 해당 사이트가 폐쇄되어 주문 정보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며 신용카드사에 charge back 서비스를 신청했다고 함. 판매자로부터 아무런 조치나 연락이 없어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 사기의심 사이트로 등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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