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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배송으로 인해 받지 못한 제품 대금 환급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오배송으로 인해 받지 못한 제품 대금 환급 요구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904 등록일 2016-11-02 12:02:49
거래국가 피해유형 오배송 품목 신변용품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된 사이트에서 지갑을 구입하고 대금 179불을 신용카드로 결제함. 미국 배송업체(USPS)가 다른 주소로 오배송하여(zip code OR9723인데, OR97220으로 배송함) 배송업체와 판매자에게 이의제기했으나 조사해보겠다는 답변 이후에 아무런 연락이 없음.
소비자는 오배송으로 인해 제품 분실된 이 건 계약의 취소를 요구함.

 

 

[처리결과]
해당 사이트의 인터넷 후기 등을 검색한 결과, 국내 소비자들이 시계 등을 자주 구입하는 사이트인 것으로 보임. 판매 사이트에 고객센터 전자우편 주소가 공개되어 있지 않아 소비자가 보내 온 전자우편 주소로 소비자 불만 내용을 통보했고 판매자의 요청에 따라 주문번호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함. 판매자측에서 배송대행지 미수령 확인 서류를 요청하여 배송대행 사이트에 관련 서류 제공을 요구하였으나 게시판 질문에만 답변만 가능하고 서류를 제공할 수 없다고 하여 배송대행 한국사무소에도 연락을 취했으나 미수령 확인서 발급을 거절함. 판매자에게 진행 경과를 설명하고 배송지 zip code가 잘못되어 있음을 재차 지적하고 처리를 요구한 결과, 판매자가 해당 주문 내역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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