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인터넷 포털 검색으로 접속한 사이트에서 구두를 구입하고 대금 212달러를 신용카드로 결제함.
유명 브랜드 제품 로고를 사용하고 있고 이미지 사진도 모두 같아서 이월상품 판매 사이트로 생각하고 구입했으나 색상이 다른 가품이 배송됨. 이에 해당 사이트 “contact us” 게시판에 이의제기 내용을 남겼으나 답변이 없고 주문확정 메일 주소로 불만 사항을 보냈으나 오류 메시지와 함께 반송됨.
소비자는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요구함.
[처리결과]
구매한 제품과 실제 배송된 제품의 색상이 다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신용카드사에 charge back 서비스 신청할 것을 안내함.
해당 사이트 게시판에 소비자 불만 내용 및 사기의심 사이트 등록될 수 있음을 알리는 글을 등록함. 사업자로 부터 주문 내역 취소 처리했다는 연락을 받아 소비자에게 진행 사항 설명하고 신용카드 취소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안내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