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사례

배송지연 및 사업자 연락 두절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배송지연 및 사업자 연락 두절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4144 등록일 2017-05-15 09:36:36
거래국가 피해유형 사업자 연락 두절 · 사이트 폐쇄 품목 신변용품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방, 지갑 등 4개 제품을 구입하고 약 18만원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으나, 2개 제품이 품절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다른 상품으로 변경 주문함. 이후 사업자는 상품을 EMS로 발송하였다며 배송 번호를 보내주겠다고 했으나 연락이 되지 않고 상품도 배송되지 않음.

 

[처리결과]
해당 사이트는 홍콩 소재 외국 기업으로 해결을 강제하기 어렵고, 본원은 사이트 폐쇄 등의 조치 권한이 없으므로 연락두절 시에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움을 안내함. 다만 연락 두절, 배송 지연 등을 사유로 추가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하여 국제거래소비자포털에 사기의심사이트로 등재하기로 하고, 신용카드사 chargeback 서비스를 통해 결제 대금을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처리절차 및 방법을 안내함.

 

다음글 해외 여행지에서 구매한 의류 대금 환급 지연
이전글 이베이에서 구입한 불량 청소기 반품 절차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