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SNS 광고를 통해 알게 된 사이트(http://hairbeautykr.com)에서 배송비만 결제하면 무료 샘플을 제공한다는 광고를 보고 결제하였으나 실제로는 105,838원이 결제됨. 이에 취소 요청하였으나 사업자는 물품 수령 후 반송하면 15%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해 준다고 함.
[처리결과]
동일 URL로 유사한 피해사례가 다수 접수됨. 소비자들이 제출한 자료 및 인터넷 검색 결과 이용약관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부분이 많은 것으로 확인됨(URL을 변경했으나 기존에 접수된 상담과 동일한 홈페이지로 연결됨). 또한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주문 취소를 인정하지 않고 취소 수수료를 과다하게 청구하고 있었음. 이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소비자불만다발 쇼핑몰’로 등재하고 유사 피해 예방을 위한 언론보도를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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