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이부커스 예약 사이트(ebookers)에서 이탈리아 항공권(1,815,794원)을 구입한 후 이름 철자(스펠링)가 틀린 것을 알고 해당 사이트에 문의함. 상담원은 스펠링을 수정할 수 없으며 수수료 없이 항공권을 취소해 줄테니 다시 예매하라고 안내함. 소비자가 이에 동의하였으나 항공권이 취소되지 않아서 항공사에 확인해 보니 해당 날짜에 예약이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하고, 카드사에서는 결제 승인 상태로 매출취소 들어 온 것이 없다고 함.
[처리결과]
상담원이 수수료 없는 환불을 확답하였다면 이를 근거로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할 것을 권유함. 해외 신용카드 결제취소 처리에는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며칠 뒤 신용카드사에 확인해 보도록 설명함. 또한 처리 지연 시 항공사에서 확정된 예약이 없다고 통보한 점과 환불을 확답한 점을 근거로 신용카드사에 chargeback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안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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