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호텔 예약대행사이트를 통해 이탈리아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고 예약금 89,222원을 결제함. 현지 도착 후 호텔 주소로 찾아갔으나 호텔이 없었고 연락도 되지 않아 호텔을 이용하지 못함. 해당 예약은 노쇼로 처리되었고 소비자가 예약금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처리를 지연함.
[처리결과]
본원에서 예약사이트 및 호텔에 직접 연락하여 피해해결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업자와 주고받은 메일 등 연락처가 필요함을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관련 자료를 요청함. 한편 신용카드사를 통한 chargeback 서비스를 신청할 것을 안내하고 다만, 결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여 접수 및 처리가 어려울 수 있음을 설명함. (통상적으로 카드사에서 6개월의 chargeback 서비스 접수 기한을 두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