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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주소가 잘못되고 연락되지 않는 호텔 예약금 환급 처리 지연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주소가 잘못되고 연락되지 않는 호텔 예약금 환급 처리 지연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635 등록일 2017-05-15 10:02:24
거래국가 피해유형 취소 · 환불 · 교환 지연 및 거부 품목 숙박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호텔 예약대행사이트를 통해 이탈리아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고 예약금 89,222원을 결제함. 현지 도착 후 호텔 주소로 찾아갔으나 호텔이 없었고 연락도 되지 않아 호텔을 이용하지 못함. 해당 예약은 노쇼로 처리되었고 소비자가 예약금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처리를 지연함.

[처리결과]

본원에서 예약사이트 및 호텔에 직접 연락하여 피해해결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업자와 주고받은 메일 등 연락처가 필요함을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관련 자료를 요청함. 한편 신용카드사를 통한 chargeback 서비스를 신청할 것을 안내하고 다만, 결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여 접수 및 처리가 어려울 수 있음을 설명함. (통상적으로 카드사에서 6개월의 chargeback 서비스 접수 기한을 두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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