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태블릿 PC를 약 116미달러에 구입하였으나 판매 사이트에 고지된 제품 상세 사양보다 낮은 사양의 제품이 배송되었고 사용 4일만에 작동이 되지 않음. 이에 판매자에게 항의하자 판매자는 제품 불량을 인정하며 교환을 제안함. 배터리 장착 제품의 특성상 우체국 EMS 발송이 불가능해 DHL을 통한 배송 비용 12만원 가량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됨. 소비자는 판매자에게 교환 배송비를 부담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함.
[처리결과]
판매자가 새 제품 교환과 교환 비용 부담에 대한 확답을 하지 않아 교환보다는 반품을 소비자에게 권하고, 환불은 쇼핑몰을 통해 진행하거나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안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