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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해외직구 가전제품 AS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해외직구 가전제품 AS 요구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4114 등록일 2018-07-19 15:57:11
거래국가 피해유형 제품하자 · 품질 · AS 품목 ITㆍ가전제품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A브랜드 미국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고 449 USD를 결제함. 이후 제품 사용 중 배터리 충전 불량 문제로 판매처에 반품을 문의하였으나 배대지를 통해 해외로 반출된 제품에 대해서는 품질 보증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음. A브랜드 한국지사도 해외직구로 구매한 제품에 대한 무상 수리는 불가하다고 소비자에게 통보함. 소비자는 무상 수리 또는 반품을 요구함.

[처리결과]

A브랜드는 홈페이지 상 품질 보증의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참고할 것을 안내하고 있고, 매뉴얼에 미국 내에서 일반적인 가정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품질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음.
소비자에게 구입 당시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World Warranty 서비스를 함께 구입하지 않았다면 무상 수리 등을 요구할 근거가 부족함을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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