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사례

간이한 결제절차로 인해 의도치 않게 이루어진 결제 취소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간이한 결제절차로 인해 의도치 않게 이루어진 결제 취소 요구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905 등록일 2018-07-19 17:22:59
거래국가 피해유형 취소 · 환불 · 교환 지연 및 거부 품목 숙박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2018.1. 글로벌 호텔 예약 대행 사업자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호텔 검색, 가격을 확인하던 중,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신용카드 정보로 숙박요금 약 500,000원 결제됨.

소비자는 즉시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사업자는 환급불가 상품임을 이유로 이를 거부하고 기프트카드 지급을 제안함.

[처리결과]

사업자에게 소비자의 사안은 전달하고 문제 해결을 요구한 결과,  사업자는 숙박요금 결제를 취소했다고 답변함.
  *
해당 건은 소비자가 직접 호텔에 사정을 설명, 호텔로부터 무료취소가 가능하다 답변을 받음.

<참고사항>


ㅇ 숙박 예약대행사이트에 카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 한단계를 거치는 것만으로 숙박대금이 결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결제 단계가 진행될 때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음.


ㅇ "투숙일까지 상당기간이 남아있는 숙박상품 환급 거부4"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숙박예약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숙소에 사정을 설명하고 무료취소를 요청하면 긍정적으로 회신하는 숙소도 있으므로 숙소에도 직접 무료취소를 요청할 필요 있음.

 
다음글 간이한 결제절차로 인해 의도치 않게 이루어진 결제 취소 요구2
이전글 투숙일까지 상당기간이 남아있는 숙박상품 환급 거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