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사례

예약 조건과 다른 객실 제공에 따른 손해배상 요구2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예약 조건과 다른 객실 제공에 따른 손해배상 요구2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745 등록일 2018-07-19 17:30:39
거래국가 피해유형 계약불이행 (불완전 이행) 품목 숙박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2017.11. 글로벌 호텔예약 대행 사이트를 통해 런던 소재의 숙소(9박)를 예약하고 신용카드 결제함.

그러나 호텔에 체크인하자 예약사이트에 게시된 사진과 방이 너무 다르고 청결하지 못해 투숙하지 않고 당일 체크아웃함.

현지에서 예약 대행 사이트의 상담원은 1박을 제외한 나머지 숙박요금은 환급하겠다고 하였으나 귀국 후 한국 상담원은 호텔에서 환불을 거부하고 있으며,
당시 객실 사진도 없어 보상이 어렵다고 안내함.

 

[처리결과]

우리원의 해명 요구에 사업자는 소비자에게 환급 약속을 하지 않았으며,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호텔에 환급을 요청하였으나,
환급불가 조건에 따라 환급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답변함.


 ※ 객실조건 상이, 사진과 다른 객실, 컨디션 불량 계약 다르게 이행된 경우 정확한 손해의 산정은 어려우나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협의 진행

<참고사항>

ㅇ 숙소의 청결 및 위생상태가 만족스럽지 못할 때에는 객실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동영상 자료를 충분히 남겨야 함.

ㅇ 사업자가 환급 또는 보상 의사를 밝힌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녹취, 확인서 등)를 남겨두는 것이 좋음.

 
다음글 예약한 숙박상품 미제공으로 인한 손해배상 요구
이전글 예약 조건과 다른 객실 제공에 따른 손해배상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