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원의 해명 요구에 사업자는 소비자에게 환급 약속을 하지 않았으며,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호텔에 환급을 요청하였으나,
환급불가 조건에 따라 환급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답변함.
※ 객실조건 상이, 사진과 다른 객실, 룸 컨디션 불량 등 계약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정확한 손해의 산정은 어려우나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협의 진행
<참고사항>
ㅇ 숙소의 청결 및 위생상태가 만족스럽지 못할 때에는 객실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동영상 자료를 충분히 남겨야 함.
ㅇ 사업자가 환급 또는 보상 의사를 밝힌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녹취, 확인서 등)를 남겨두는 것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