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17.3 해외사이트에서 애완용품을 주문 후 사용함.
소비자는 2년간 주기적으로 애완용품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52usd가 결제되고 있다는 사실을 2019.3. 알게 됨.
한편 소비자는 이미 이사를 해버려서 제품의 배송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임.
소비자는 매년 애완용품 결제 및 배송이 이루어지는 것을 뒤늦게 발견하고 이미 결제된 금액에 대해 환급을 요구함.
[처리결과]
이제까지 주문한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최초 거래를 계속하는 것에 동의해서 매년 결제 및 배송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됨.
사이트에 향후 계약을 해지하는 내용의 메일 작성을 통해 앞으로의 거래만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함을 안내함.
그럼에도 추가로 결제가 이루어질 경우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것을 안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