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2019. 3. 해외 사이트에서 대폭 할인된 가격의 선글라스를 주문하고 신용카드 결제함. 해외 배송이기 때문에 기다렸으나, 사이트측의 연락이 없어 2주가 지난 후 고객센터에 문의한 바, 사업자는 시스템 오류로 가격을 잘못 표기하여 발송이 어렵다고 답변함. 이에 소비자는 대금 환급을 요구하였는데, 사업자는 다른 상품으로의 교환을 요구하다 이후 환급 요구에 답변이 없음.
한국소비자원에서 사업자에게 결제대금 취소를 권고하였으나, 사업자가 답변하지 않음. 이에, 소비자에게 신용카드사의 차지백 서비스를 통해 결제 대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처리절차 및 방법을 안내함. ※ 차지백 서비스 가이드 : https://crossborder.kca.go.kr/home/sub.do?menukey=276&mode=view&no=1000237251&pag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