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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해외사이트에서 구입한 선글라스의 미배송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해외사이트에서 구입한 선글라스의 미배송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508 등록일 2019-08-12 13:57:04
거래국가 피해유형 미배송 / 배송지연 품목 신변용품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2019. 3. 해외 사이트에서 대폭 할인된 가격의 선글라스를 주문하고 신용카드 결제함.

해외 배송이기 때문에 기다렸으나, 사이트측의 연락이 없어 2주가 지난 후 고객센터에 문의한 바,
사업자는 시스템 오류로 가격을 잘못 표기하여 발송이 어렵다고 답변함.

이에 소비자는 대금 환급을 요구하였는데, 사업자는 다른 상품으로의 교환을 요구하다 이후 환급 요구에 답변이 없음.

 

[처리결과]

한국소비자원에서 사업자에게 결제대금 취소를 권고하였으나, 사업자가 답변하지 않음.

이에, 소비자에게 신용카드사의 차지백 서비스를 통해 결제 대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처리절차 및 방법을 안내함.

※ 차지백 서비스 가이드 : https://crossborder.kca.go.kr/home/sub.do?menukey=276&mode=view&no=1000237251&pag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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