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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실수로 구입한 게임 아이템의 대금 환급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실수로 구입한 게임 아이템의 대금 환급 요구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746 등록일 2019-08-12 13:58:24
거래국가 피해유형 취소 · 환불 · 교환 지연 및 거부 품목 서비스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2019. 6. 게임을 이용하다 아이템을 실수로 구매하여, 약 12만원이 결제됨.

게임 개발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 대금의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사업자가 응답하지 않음.

 

[처리결과]

사업자가 한국소비자원의 중재안을 받아들여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 대금의 전액 환급을 이행함.

<참고사항>

아이템을 실수로 구매하거나, 구매의사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대금이 결제된 경우 어플리케이션 플랫폼(구글, 앱스토어 등)에 신속히 처리를 요구해야 함.
 * 구매 후 7일이 지나면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환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만약, 구글, 앱스토어 등에서 환급이 불가하다고 하는 경우, 앱 개발자에게 처리를 요구해 볼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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