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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한 인형에 대한 환급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한 인형에 대한 환급 요구
작성자 김지애 조회수 160 등록일 2025-10-10 13:57:11
거래국가 피해유형 취소 · 환불 · 교환 지연 및 거부 품목 기타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인스타그램 광고 링크를 통해 접속한 해외 사이트에서 팝마트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구매함. 해당 사이트는 글로벌 O마트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었으나, 결제 후 확인 결과 공식 사이트가 아닌 가짜 사이트였음.
소비자는 즉시 사이트 상담 메일로 주문 취소 및 환불을 요청했으나, 사기성 반복 답변만 수신하였고 정상적인 환불 절차가 이루어지지 않음. 이에 소비자는 환불을 요구하고, 국내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트 차단 조치를 희망함.

[처리결과]

해외에 개설된 불법 사이트를 통한 거래 피해의 경우, 공공기관이 직접적으로 환불을 강제하거나 사이트를 차단하기는 어려움이 있음.
또한 사기성 사이트 운영은 해당 국가의 법적 절차를 통해 제재가 가능하므로, 소비자에게는 결제수단(카드사, PG사 등)을 통한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 그리고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를 통한 피해 구제를 안내함.

<<상기 처리결과는 계약 내용, 사업자 약관, 관련 규정 및 관할 국가의 법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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