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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예방정보

[제이에스홀드, 쁘띠에마망] 배송 및 환급 지연 피해 주의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제이에스홀드, 쁘띠에마망] 배송 및 환급 지연 피해 주의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2677 등록일 2015-10-15 22:37:36
출처 한국소비자원
첨부파일

 

 

해외구매대행 인터넷쇼핑몰 피해 주의

 - 제이에스홀드, 쁘띠에마망 배송 및 환급 지연 -

 

 

최근 일부 인터넷쇼핑몰이 해외 유명 브랜드 의류를 구매대행 한다며 결제하게 물품 배송 대금 환급을 지연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2014 12월부터 해외 유명 의류 구매대행 업체 제이에스홀드(www.hoodtees.co.kr) 쁘띠에마망(www.petitsetmamans.com)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이 증가하여 올해 2월까지 179 접수되었고, 피해구제도 45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 상담 피해구제 접수 현황(2014.12.1~2015.2.28.)>

                                                                                                                                                                                       (단위 : )

 구분

상담*

피해구제

 제이에스홀드 

 89 

 25 

 쁘띠에마망

 90 

 20 

합계 

 179 

 45 

* 1372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10 소비자단체, 16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통합상담처리시스템) 접수된 소비자 상담 

 

각각 유명 브랜드 성인의류와 유아의류를 주로 구매대행 하는 두 업체는 현금 결제를 유도한 후 배송을 지연하고, 소비자가 배송 지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면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한 후 대금의 환급을 지연하고 있다. 현재 대표 전화번호로 연락해도 응답이 없고, 쁘띠에마망의 경우 사이트 접속조차 되지 않는 상태이다.

 

피해를 입은 소비자가 신용카드 할부로 20만원 이상 결제하였다면 카드회사에 잔여 할부금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나, 신용카드 일시불 또는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보상을 받기 어려운 실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고가의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시가보다 지나치게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해외구매대행 인터넷쇼핑몰의 허위·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아야 하며, 현금 위주의 대금 결제를 유도하거나 과도한 배송비를 요구하는 업체와 거래를 피하고, 대금은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에스크로제도 등 구매안전서비스가 확보된 전자상거래 업체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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