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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동향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2018년 소비자불만 접수 통계 발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2018년 소비자불만 접수 통계 발표
작성자 국제거래지원팀 조회수 362 등록일 2019-03-05 10:27:01
분류 국외 출처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첨부파일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2018년 소비자불만 접수 통계 발표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CASE: Consumer Association of Singapore)가 2018년 소비자불만 접수 현황을 산업별로 분석한 결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소비자불만은 전년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한 반면, 미용 산업에 대한 소비자불만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음. 구체적으로, 지난해 CASE에 접수된 소비자불만 16,090건 가운데 미용 산업에 대한 소비자불만은 총 1,829건으로서 전년 대비 31% 늘어났는데, 대부분이 선불 계약과 관련된 불만인 것으로 드러났음. 반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소비자불만은 같은 기간 23% 감소한 1,802건으로 조사되었음. 한편, CASE의 2018년 소비자불만 해결률은 71%로 집계되었으며, 지난해 CASE의 소비자 피해구제 성과는 총 273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밝혀졌음.

 

출처: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2019.3.1.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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