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쟁시장국, 여행 관련업 거래 약관 투명성 제고 캠페인 전개
영국 경쟁시장국 (CMA: Competition and Markets Authority)이 여행 관련업 거래 약관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음. CMA는 “Small Print, Big Difference”라는 표어를 걸고 전개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에 항공이나 호텔 등을 비롯한 여행 관련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음. 구체적으로, CMA는 여행 관련 사업자들이 소비자들과 서비스 계약을 맺을 때, 공정한 거래 조건을 사용할 것과 계약 취소 시 부과되는 각종 위약금 및 수수료 등과 관련하여 보다 투명한 약관과 절차를 따르도록 권고하고 있음.
자료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2019.4.17.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