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쟁시장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의 이용후기 조작 여부 조사 착수
영국 경쟁시장국 (CMA)이 주요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이용후기 조작 여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음. CMA의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자가격리가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취해진 것으로서, CMA는 금번 조사에서 소비자들의 이용후기가 허위로 작성된 것인지, 사업자들이 소비자들의 이용후기를 자신들의 사업에 유리하도록 조작하는지, 사업자들이 소비자들의 이용후기를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하는지, 사업자들이 이용후기를 작성한 소비자들에게 금전적 대가 등을 지불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할 예정임.
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2020.5.22.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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