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거래위원회, 소셜미디어봇 및 온라인 소비자 기만 광고 실태 조사 보고서 의회에 제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FTC)가 소셜미디어봇 (Social Media Bot) 및 온라인 소비자 기만 광고 실태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했음. 보고서에 따르면, 실제 인간의 언어나 행동을 모방한 자동화 프로그램이 소셜미디어상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많은 사업자들이 소셜미디어봇을 상품 판매 등의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그러나, 일부 악덕 사업자들은 가짜 이용후기, 구매추천, 구독독려 등의 불법적인 영역에서 소셜미디어봇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자 피해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자료출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2020.7.16.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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