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소비자단체연합, 소비자 환불 권리를 무시하고 있는 항공사들에 대한 조사를 관계 당국에 요청
유럽소비자단체연합 (BEUC)은 각국 당국이 코로나19로 인한 항공편 결항 등의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의 환불 요청을 거부하고 있는 항공사들에 대하여 즉각적인 조사에 나서달라고 요청했음. BEUC의 조사 요청은 역내 소비자 기관과 단체들이 ‘EU 항공승객 권리 규정’ 준수를 지속적으로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항공사들이 여전히 소비자들의 환불 요구를 거부한 채, 바우처 수령을 강요하거나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제대로 알리지 않는 등의 부당한 행위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임.
BEUC는 항공사들의 이러한 행위가 ‘EU 항공승객 권리 규정’을 위반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불공정한 행위라고 지적했음. BEUC는 아울러, 현재와 같은 비상상황 속에서도 소비자 권리가 침해되어서는 안되며, 코로나19로 인하여 항공편 결항 등의 피해를 입은 승객들에게는 환불, 바우처, 재예약 등의 옵션 가운데 하나를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져야 한다고 덧붙였음.
자료출처: 유럽소비자단체연합 2020.7.22.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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