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쟁시장국, ‘친환경’ 상품 표시 실태 조사 예정
영국 경쟁시장국 (CMA)이 ‘친환경’ 제품이라고 표시하거나 광고하는 사업자들의 행위가 소비자들의 잘못된 구매 결정을 유도하고 있지는 않는가에 대한 실태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음. 특별히, CMA는 특정 제품이 환경에 긍정적인 결과를 미친다고 과장 광고하거나, 복잡하거나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를 오인케 하는 행위,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포장이나 로고 등을 통해 특정 상품이 친환경 제품임을 암시하는 행위 등에 주목하여 실태 조사를 시행할 계획임.
자료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2020.11.2.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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