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민원 중 여행 상품 관련 민원이 가장 많아”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 (ACCC: Australian Competition & Consumer Commission)의 최근 조사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ACCC에 접수된 소비자 민원 가운데 상당수가 코로나19 관련 민원이었으며, 그 중에서도 여행 상품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음. ACCC는 올해 10월까지 접수된 여행 상품 관련 소비자 민원은 총 24,21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7% 급증했는데, 이는 코로나19 판데믹이 불러온 결과라고 판단하고 있음. ACCC에 따르면, 코로나19 관련 여행 상품 민원 중 대다수가 소비자의 환불 권리나 취소 수수료 공제 등과 관련한 사업자의 불공정한 약관이나 그릇된 정보 제공인 것으로 나타났음.
자료출처: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 2020.11.25.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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