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당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소비자 권리를 강화하기로 한 Booking.com과 Expedia
Booking.com과 Expedia가 EU 소비자 당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소비자 권리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자사 웹사이트를 개편하기로 하였음. 구체적으로 양사는 호텔 검색 결과가 도출되는 과정을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로 했으며, 검색 결과 상단 노출을 위해 호텔 사업자들로부터 대가를 지급받은 경우, 이를 분명하게 고지하고, 필수적으로 부과되는 비용을 포함한 최종 객실료를 공지하기로 하였음.
Booking.com과 Expedia는 이외에도, 특정 일자의 잔여 객실 수를 소비자에게 명확히 공지하는 한편, 이용 가능한 객실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식의 광고를 하지 않고,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할인된 객실료라고 허위 광고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숙박 제공자가 사업자 인지 혹은 개인 인지도 소비자에게 알리기로 하였음.
출처: 네덜란드 소비자시장국 2020.12.18.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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