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소비자시장국, Paid Ranking 시스템의 불공정한 영향력 우려
네덜란드 소비자시장국 (ACM)은 특정 사업자들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고 검색 결과 상단에 해당 사업자를 노출시키는 플랫폼 사업자들의 이른바 Paid Ranking 시스템이 공정 경쟁과 소비자 권리 보호를 해칠 우려가 있다고 밝혔음. ACM은 구체적으로, 검색 결과 상단 노출과 금전적 대가의 관계가 명확하게 고지되지 않는 경우, 소비자들은 표시된 검색 결과를 오해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사업자간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음.
자료출처: 네덜란드 소비자시장국 2021.2.2.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