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제거래동향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2020년 소비자 사기 피해 민원 220만 건 접수”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2020년 소비자 사기 피해 민원 220만 건 접수”
작성자 전주형 조회수 25 등록일 2021-02-17 16:08:36
분류 국외 출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첨부파일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2020년 소비자 사기 피해 민원 220만 건 접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FTC)는 지난해 접수된 소비자 피해 민원이 약 220만 건에 달했으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imposter scam과 온라인 쇼핑 사기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음. 한편, 미국 소비자들이 사기로 인해 입은 피해 금액은 2019년 18억 달러에서 2020년 33억 달러 이상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FTC는 코로나19 판데믹이 지난해 소비자 사기 피해 급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판단하고 있음.
 

자료출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2021.2.4. 보도자료

다음글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지난해 로맨스 스캠 소비자 피해 전년 대비 50% 급증”
이전글 네덜란드 소비자시장국, Paid Ranking 시스템의 불공정한 영향력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