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제거래동향

영국 경쟁시장국, 코로나19 민원 조사 보고서 발간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영국 경쟁시장국, 코로나19 민원 조사 보고서 발간
작성자 전주형 조회수 633 등록일 2021-04-02 14:34:23
분류 국외 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첨부파일

영국 경쟁시장국, 코로나19 민원 조사 보고서 발간


영국 경쟁시장국 (CMA)이 지난 한해 CMA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민원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음.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월 10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CMA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불만이나 문의는 총 148,000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가운데 상당 수를 패키지 여행, 항공, 호텔, 웨딩 부문의 계약 취소나 환불 관련 민원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한편, 지난해 5월 30,000건으로 정점을 찍었던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불만이나 문의가 올해 2월에는 5,000건 수준까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CMA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불만과 문의는 월 평균 12,000건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음.
 

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2021.3.15. 보도자료

 

다음글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 지부, Shopify 플랫폼 내 사기 사업자 주의보 발령
이전글 [소비자정책동향 111호] 중국 「전자상거래법」 의 주요내용과 시사점 -소비자 보호와 사업자 책임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