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쟁시장국, 코로나19 민원 조사 보고서 발간
영국 경쟁시장국 (CMA)이 지난 한해 CMA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민원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음.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월 10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CMA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불만이나 문의는 총 148,000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가운데 상당 수를 패키지 여행, 항공, 호텔, 웨딩 부문의 계약 취소나 환불 관련 민원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한편, 지난해 5월 30,000건으로 정점을 찍었던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불만이나 문의가 올해 2월에는 5,000건 수준까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CMA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불만과 문의는 월 평균 12,000건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음.
출처: 영국 경쟁시장국 2021.3.15.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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