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소비자센터, “지난해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 전년 대비 51% 증가”
유럽소비자센터 (ECC: European Consumer Centre)는 지난해 ECC에 접수된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이 총 3,141건으로 전년 대비 51.4% 증가했다고 밝혔음. ECC는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여행 및 항공 예약 취소 관련 민원이 폭증한 것이 2020년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하고 있음. ECC에 따르면, 지난해 벨기에 소비자들이 국경간 거래와 관련하여 접수한 민원 가운데 약 62%가 네덜란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불만이었으며, 네덜란드 소비자들은 주로 영국이나 독일 사업자를 대상으로 민원을 접수한 것으로 드러났음.
출처: 유럽소비자센터 네덜란드 지부 2021.4.19.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