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소비자센터, “코로나19 관련 국경간 소비자 피해 환급액 400만 유로 이상”
유럽소비자센터 네트워크 (ECC Net: European Consumer Centres Network)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이후 ECC Net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국경간 소비자 거래 불만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으며, 그 중 다수가 예약된 항공편의 결항이나 호텔의 영업 중단, 운송 서비스의 중지, 기타 온라인 상품 구매 등과 관련된 소비자 민원인 것으로 드러났음. 한편, ECC Net가 코로나19로 인해 국경간 거래에서 피해를 입은 유럽 소비자들을 위해 유럽 각국의 사업자들로부터 받은 환급액 규모는 현재까지 400만 유로를 상회한 것으로 집계되었음.
출처: 유럽소비자센터 아일랜드 지부 2021.5.7.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