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소비자협회, “코로나19 판데믹 영향으로 지난해 여행/항공 관련 소비자 불만 급증”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CASE)는 코로나19 판데믹의 영향으로 지난해 여행/항공 관련 소비자 불만이 급증했다고 발표했음. CASE에 따르면, 2020년 접수된 소비자 불만 18,335건 가운데 약 1/7이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한 민원이었으며, 이 중 2/5는 여행/항공 관련 불만인 것으로 나타났음. CASE는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제한이나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경향이 크게 증가했다면서, CASE에 접수된 온라인 구매 관련 소비자 불만은 2019년 2,236건에서 2020년 4,366건으로 두 배 가량 늘어났다고 밝혔음.
출처: 싱가포르 소비자협회 2021.5.31.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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