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 2020년 소비자불만 통계 발표
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 (DCP)가 2020년 소비자불만 통계를 발표했음. 해당 통계에 따르면, 2020년 DCP에 접수된 소비자불만은 총 72,245건으로 전년 대비 17,344건 증가했음. 한편,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예약된 여행이 취소되었음에도 환불을 받지 못하는 등 여행 서비스 관련 민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온라인 게임, 피트니스, 가전제품, 의류/신발 관련 소비자불만이 그 뒤를 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출처: 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 2021.7.20.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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